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키우기

블로그 검색누락 현상 알아보는방법 (feat. 해결 방안)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노출 누락 확인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SNS에 입문하기 가장 좋은 것이 블로그이고 하나하나 발을 담가보는 것이 아직은 좋습니다
그러니 제가 쓴 글들을 차근차근 따라오시면서 키워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Blog의 기본 목적은 무엇일까요
제가 하는 네이버 브로그는 운동과 다이어트를 주제로 하고 있고
티스토리는 N잡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아래 보면 제가 1시간전에 쓴글발행한 글이 잘 올라와 있네요

(저같은 경우 글은 예약발행을 자주 합니다.)

 

 

바벨운동으로만 검색해도 최상위는 아니지만 그래도 5-6번째 검색이 되네요

 

그럼 다른분들은 위와 같이 블로그 정보를 찾을 겁니다.
결국 내 방문자가 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통해 유입을 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겪게되는 문제점이 바로

"검색 누락"

입니다. 누락이란 내가 쓴 글이 Naver, 다움, 구글 등에 아예 검색 자체가 되지 않는 현상을 이야기 합니다. 
정말 공들여서 키운 블로그가 이렇게 되면 허탈감이 장난아니죠
대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블로그유틸24' 라는 곳이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제 주소를 입력 해보겠습니다.
[블로그유틸 바로가기]


위에 보시면 제가 쓴 글에는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글이나 블로그에 이슈가 있을겨우


위에 보시는것 처럼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게시글을 클릭 하면 


위에 내용처럼 자동으로 제목에 따옴표가 붙습니다


검색탭에서 따옴표의 의미는 내가 쓴 문장을 그대로 검색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누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View


네이버에서 View라는 것은 
블로그와 카페 글들이 모아져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검색 시 뷰탭에 내 글이 없을 경우

1) 제목의 문제
​2) 본문에서 반복적인 단어 사용
3) 네이버에서 싫어하는 단어 사용

위 3가지 중 하나로 해당이 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는 것이 같은 단어를 자주 쓰다 보면 누락이 생기기도 합니다.

​2. 이미지


다음으로 image 탭에서 누락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을 경우 그런일이 생기곤 합니다.
블로그라는 곳에서는 이를 유사이미지라고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내가 글을 쓸 때 캡쳐사진 많으면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통합

마지막은 1번과 2번이 모두 포함된 통누락 입니다. 
이런 경우 내가 쓴 글을 비공개로 돌린 후 
문제가 될만한 요소를 체크한 다음에 수정하세요
그래도 해결방안이 안된다면 글을 삭제해서 재작성 하는 방향도 추천드립니다.
아예 싸글 잘라버리세요
이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간혹 요즘은 고친다고 해서 다시 살아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러 글을쓸때 말씀드린 위의 부분들을 생각해서 쓰신다면 
열심히 쓴 포스팅이 검색 누락이 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