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키우기

(블로그 강의) 블로그 글 상위노출 확인방법

반응형
내글이 블로그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오늘은 내 블로그의 글들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글은 네이버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도 같은 방법으로 확안해보셔도 무방합니다

우선 블로그에 글을 작성합니다.
그러면 보통 10~30분 안에 웹문서 영역에 내가쓴 글이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내가 쓴 블로그 글의 제목을 검색해보세요
저는 제가 따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로
“어깨깡패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라고 쳐봤습니다.

​웹문서에 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우선 블로그 글이 잡히면 내가 쓴 블로그 글은 큰 문제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1~3시간 정도 지나면,
네이버 PC 블로그 영역에 게시글이 반영됩니다.

​블로그 영역에 내가 쓴 글이 반영되는 것을 어떻게 아는지 물으시면 
참 간단합니다.
그냥 네이버 검색창에

“어깨깡패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다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문장으로 작성한것으로
노출이 되었다면 문제 없는것입니다.​

보통 블로그 영역에 1위에 노출이 되어야하지만 
제목에 따라서 뒤로 밀릴때도 있는점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메인키워드인 [어깨깡패]만 쳤을때
상위 키워드인 어깨깡패만 치면 아무래도 기존에 올린글이나 최적화된 글이 상위에 올르는데
제 글도 5번째 위치하는것을 보면 
관련 키워드로 서브키워드 및 글을 잘 작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반영은 조금 늦을수도 있는점 참고하세요

​​
그리고  “신로직 누락”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블로그 영역에 노출이 되었다가 사라지는 일이 과거에 비해서 많아졌습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제목, 본문, 이미지, 링크 등 어떤 부분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고
​저품질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딱 이런상황이다라는 정확한 내용보다는 개인차이가 있으므로 다음에 다시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노출 확인 방법을 다시 정리하면,



​1. 글을 작성하고 웹문서에 블로그글이 반영되는지 확인
대부분 노출이 되지만 노출이 안되면 왜 안되었는지 확인 필요

​2. 블로그 영역에는 1~2시간 후에 노출이 되기 시작

3. 실제 PC와 모바일 검색 순위는 만 하루 정도를 기다려야 실제 노출 위치를 알되고
모바일은 만 하루보다 더 늦게 검색에 반영 (무조건은 아닙니다)

4. 블로그 노출이 잦아질수록 내 블로그는 향상되고
최적화 되게 됩니다. ​

5. 노출이 된다고 하더라도 글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
만약에 72시간 후 노출이 안된다면 블로그 글에 문제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블로그 제목을 수정하거나
이미지를 수정,
본문의 키워드 삽입을 고치거나
글을 다시 고쳐봅니다. 

요즘은 알고리즘 변화로 
게시글 작성 방법이 많이 까다롭습니다.

이런식으로 블로그 글을 써보시고 검토하다보면 어느새 최적화되어있는 자신의 블로그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