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전자제품리뷰

Xbox 시리즈-X 리뷰 (feat. 비싸지만 정말 좋다!!!)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는 Xbox 게임의 최신 및 구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콘솔입니다.
출시된 지 1년이 넘은 Xbox Series X는 몇 가지 새로운 타이틀과 Xbox One 게임 의 향상된 버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Xbox One X 에서 Series X로의 그래픽 도약이 놀랍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콘솔 세대가 이전 세대에서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들은 약간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구형 하드웨어에서 쫓겨났을 수 있는 많은 게임이 4K 해상도에서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Xbox Series X에 대해 감탄할 만한 다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Xbox Series X 리뷰를 읽고 새 콘솔이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지 고민해보세요

 

Xbox 시리즈 X 리뷰 : 가격 및 가용성 


2020년 11월 10일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약 80-90만원대로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Xbox 시리즈 X: 디자인 

 

Xbox Series X가 소형 PC처럼 보인다고 말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적어도 똑바로 서있을 때
모놀리식 디자인은 영감을 받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의 깨끗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습이 더 마음에 듭니다.


15.1 x 15.1 x 30.1센티미터 크기와 약 4.5kg의 무게를 지닌 Series X는 PS5만큼 크지는 않지만 다소 부피가 큰 기계입니다. 
장치를 옆으로 눕히지 않는 한 엔터테인먼트 장치에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콘솔의 한쪽 면에는 4개의 부드러운 패드가 있어 옆으로 누웠을 때 어느 방향으로 놓아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콘솔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제 생각에 Xbox 시리즈 X는 측면에서 보면 약간 투박하고 마치 오디오 증폭기와 벽돌처럼도 보입니다.
하지만 콘솔의 상단 통풍구를 들여다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공간에서 꽤 멋지게 보입니다. 
특히 중앙을 향한 구멍 주위에 녹색 액센트가 있습니다.


Series X가 콘솔 하단을 통해 시원한 공기를 흡입하고 상단으로 배출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콘솔을 수직으로 배치하는 것이 냉각 시스템에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말하자면, 그 시스템은 매우 조용하고 시원하게 작동하지만 상단 통풍구를 만지면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력한 하드웨어를 다소 컴팩트한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가 Series X에 투입한 엔지니어링에 대한 증거입니다. 
동등한 기능을 갖춘 이 작은 게임용 PC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사실, 내 TV 뒤에서 들여다보면 조금 투박해 보일 수 있지만 Series X는 데스크탑에 앉아 있는 것이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시스템을 4K 또는 고주사율 모니터에 연결할 계획이라면 기분 좋게 놀랄 수 있습니다.

내가 원래 Xbox의 VCR과 같은 모양의 팬은 아니었지만 Series X는 Xbox One X 의 깔끔한 디자인에서 차용하여 더 크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라이트 바도 없고 회전하는 LED 링도 없습니다. 
오히려 Series X가 켜질 때 깨끗한 흰색으로 빛나는 보석 Xbox 전원 버튼이 유일한 조명입니다. 


Xbox 시리즈 X 검토: 포트 


깔끔한 모양을 유지하면서 Xbox Series X에는 콘솔 전면에 USB 3.1 Type-A 포트와 Blu-ray 디스크 드라이브만 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 페어링 버튼도 있습니다.
 따라서 컨트롤러를 빠르게 연결하여 충전하거나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Series X에서 게임 및 저장을 전송하거나 저장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Series X의 뒷면에는 훨씬 더 넓은 포트 선택이 있습니다. 
1개의 HDMI 2.1 포트가 있습니다. 8K 게임에 매우 중요하며 120Hz 패널이 있는 TV에서 특정 게임의 경우 초당 120프레임의 프레임 속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개의 USB 3.1 포트가 더 있습니다. 콘솔에 계속 연결되어 있는 외부 저장 장치에 편리하며, 이더넷 포트와 Kensington 잠금 장치도 있습니다. 

Xbox One 및 One X에 있는 것처럼 광학 오디오 연결이나 HDMI 입력 포트가 없습니다. 
그러나 광학 오디오를 끊는 것은 강력한 오디오 시스템을 가진 사람들에게만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HDMI 연결은 여전히 ​​Dolby Atmos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DMI 입력을 사용했는지 확실하지 않으므로 Series X에서 HDMI 입력을 삭제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HDMI 케이블을 잘못된 포트에 연결한 다음 TV에 신호가 수신되지 않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가장 주목할만한 포트는 확장 슬롯입니다. 
이것은 추가 1TB의 빠른 스토리지로 Series X를 확장할 수 있는 독점 외부 PCIe 4.0 SSD를 위한 것입니다.

 

Xbox 시리즈 X: 인터페이스 및 빠른 재개 


Xbox Series X의 UI가 Xbox One의 UI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Xbox Series X의 큰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것입니다. 
게임 및 앱 관리, 드라이브 간 데이터 전송, HDR 디스플레이 및 오디오 키트 미세 조정에 이르기까지 전체 옵션이 포함된 UI가 매우 포괄적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콘솔에 원격으로 액세스하고 로컬 Wi-Fi 연결을 통해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기능과 같이 Xbox One에서 Series X로 이어지는 모든 방식의 흥미로운 옵션이 있습니다. 
결국 셀룰러 광대역을 통해 Series X의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Microsoft의 Project xCloud 게임 스티밍 이니셔티브의 일부였으며 아직 Xbox 콘솔에 통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이 있는 경우 다양한 Xbox 게임을 Android 장치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해당 게임은 Series X 또는 Xbox One에서 진행한 내용과 동기화됩니다. 
사실, 플랫폼 간 동기화는 Series X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Series X에 Xbox One 게임을 설치하자마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저장한 내용을 가져와서 중단한 부분부터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Xbox Game Pass에 대해 말하면 Series X의 많은 UI는 구독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경우 매우 편리합니다. 
이 Xbox 게임 패스 포커스와 전체 타일 메뉴 형식으로 인해 매우 깨끗한 PS4 인터페이스 와 달리 원하는 것을 찾는 것이 약간 까다롭고 때로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Xbox One UI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Series X에서 완전히 집에 있을 것입니다. 
또한 Series X가 차세대 콘솔이 아니라 Xbox 에코시스템의 주력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 입니다.
최고의 새로운 UI 기능 중 하나는 빠른 재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를 통해 동시에 여러 게임을 로드할 수 있으며, 
한 타이틀의 작업에서 뛰어내린 다음, 다른 게임을 시작한 다음, 거의 그대로 중단했던 첫 번째 게임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즉시 발생하지 않지만 게임을 처음부터 로드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이제 Xbox Series X 및 Series S에 최적화된 게임이 많이 있으며 두 콘솔이 출시된 지 몇 달이 된 것이 아니라 Quick Resume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Resume은 사용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한 게임에 있을 때 컨트롤러의 Xbox 버튼을 누르고 다른 타이틀로 이동하면 로드됩니다. 
그런 다음 처음에 하던 게임으로 돌아가면 중단했던 지점부터 계속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게임 체인저처럼 느껴지며 PS5 게임은 매우 빠르게 로드되지만 PS5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빠른 게임 시작을 원하거나 친구가 온라인에 접속했을 때 싱글 플레이 게임에서 멀티 플레이 게임으로 넘어가고 싶을 때 Quick Resume이 환상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Xbox 시리즈 X 검토: 성능  

이제 출시 당시보다 Xbox 시리즈 X에 최적화된 게임이 더 많이 출시되어 12테라플롭의 그래픽 성능이 패치된 게임에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눈에 띄는 타이틀 중 하나는 Assassin's Creed Valhalla 입니다. 
Xbox Series X 독점은 아니지만 인상적인 비주얼과 그래픽 설정을 갖춘 게임이며 새로운 게임 콘솔 하드웨어에서 가장 잘 재생됩니다. 
Xbox Series X에서 처음 출시되었을 때 프레임 속도 저하, 일부 화면 찢어짐 및 PS5 버전에 미치지 못하는 전반적인 성능 프로필이 있었기 때문에 성능이 약간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주요 패치 후에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초당 60프레임을 목표로 하며 제 경험상 대부분이 그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러나 화면에 많은 작업이 있을 때 4K에서 1440p까지 축소할 수 있는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진정한 100% 네이티브 4K 경험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Xbox 시리즈 X 검토: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Xbox Series X 출시를 앞두고 마이크로소프트와 Xbox 유저들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많이 선전했습니다. 
그러나 Xbox Series X의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탁월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든 세대의 Xbox 게임을 Xbox Series X에서 실행하는 것은 디스크를 가져와서 콘솔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게임이 이전 버전과 호환되고 많은 게임이 호환되어야 하는 경우 설치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Xbox Game Pass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원래 Xbox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서비스에 나열된 모든 게임을 간단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Series X의 그래픽 성능을 즉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콘솔의 SSD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몇 초 안에 로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하드웨어에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던 게임은 적어도 약간은 부드러워져야 합니다. 

초당 30프레임으로 고정된 게임은 최적화되지 않는 한 갑자기 60프레임 이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One X에서와 마찬가지로 Series X에서 4K/30fps로 실행되는 Red Dead Redemption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임을 알았습니다. 
Series X에서 Assassin's Creed 2를 사용하면 게임이 훨씬 빠르게 로드됩니다. 
그리고 Xbox 360에서 그 어느 때보다 부드러워졌습니다. 

고성능 목표, 성능 모드 또는 동적 해상도 조정이 있는 Xbox One 게임은 콘솔의 원시 그래픽 성능 덕분에 Series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설정에서 실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Series X가 이러한 게임을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모드에서 실행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나중에 최적화되지 않는 한 AMD의 RDNA 2 아키텍처가 테이블에 제공하는 GPU 개선의 이점을 실제로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들이 Series X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오래된 게임을 패치하도록 권장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시리즈 X가 구형 게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 구현 없이도 게임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기능인  FPS Boost 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37개를 포함하여 76개의 오리지널 Xbox 및 Xbox 360 게임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면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게임 목록이 계속 확장됩니다 .

오히려 감명을 받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기능 중 하나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HDR에 대해 마스터한 적이 없는 게임에 높은 동적 범위를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자동 HDR입니다. 
많은 AI 기반 기술과 마찬가지로 이것은 잘못되어 일부 장면을 과포화하거나 과다 노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Xbox Series X의 성능과 결합하여 기본적으로 최적화되지 않은 이전 게임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Series X는 최신 Xbox One 타이틀에서 오리지널 Xbox 게임에 이르기까지 Xbox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콘솔입니다. 
그리고 Series X가 출시되면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Xbox 시리즈 X 검토: 컨트롤러 


Microsoft가 Xbox 360 컨트롤러를 출시한 이후로 저는 Xbox 컨트롤러의 팬이었으며 새로운 Xbox 무선 컨트롤러는 이전 제품의 깔끔한 진화입니다. 
주변 장치를 보면 Xbox One 컨트롤러와 큰 차이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환상적인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질감 있는 트리거 및 개선된 D-패드와 같은 작은 개선 사항은 친숙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단순히 더 좋게 만듭니다. 


Xbox 무선 컨트롤러는 Xbox 360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여 내가 사용한 컨트롤러 중 가장 편안한 컨트롤러 중 하나였습니다.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지만 새 컨트롤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눈에 봐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탭 한 번으로 스크린샷과 녹음을 공유할 수 있는 공유 버튼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D-패드가 하이브리드 패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전통적인 비트뎀업을 하는 경우 더 정밀하게 전달해야 하는 오목한 디스크입니다. 
새 컨트롤러의 마감 처리는 검정색이 더 스모키하게 보이면서 더 매트해 보입니다. 
Xbox 버튼도 이제 올블랙입니다.

새 컨트롤러는 이전 컨트롤러와 거의 똑같이 제 손에 맞습니다. 
방아쇠는 약간 더 작고 어깨 버튼과 마찬가지로 조금 더 촉각적입니다. 
그리고 조이스틱은 구형 컨트롤러보다 더 견고하고 만족스러운 클릭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 어느 것도 혁명적이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 를 확인해보세요
하지만 모두 훌륭하게 진화된 Xbox 무선 컨트롤러에 추가됩니다. 
유일한 진짜 딸꾹질은 컨트롤러가 여전히 AA 배터리에서 전원을 공급받는다는 것입니다.
USB-C를 통해 충전되는 충전식 배터리 팩으로 교체할 수 있지만 알카라인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은 다소 구식입니다.

컨트롤러와 함께 가기 위해 유행 후에 마이크로소프트에는 Xbox 무선 헤드셋 이 있습니다. 
이 게임 헤드셋은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Bluetooth를 통해 Xbox에 연결됩니다. 그
리고 오버이어 헤드폰은 Dolby Atmos 및 DTS Headphone:X와 같은 프리미엄 오디오 형식을 지원합니다. 

Xbox 시리즈 X 검토: 결론


Xbox Series X는 모든 것을 지배하는 하나의 Xbox입니다. 
여러 세대의 Xbox 게임을 실행하고 잘 실행할 수 있는 단일 시스템입니다. 또한, 까다롭게 보거나 라켓을 만들지 않고 그렇게 할 것입니다. 


물론 이 기기는 비쌉니다.
그러나 저는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AMD 프로세서와 그래픽 기술은 강력한 성능을 약속하며 몇 분이 아닌 몇 초 만에 게임을 로드하는 기쁨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PC에 SSD가 탑재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절반 가격은 고사하고 80-90만원에 이 성능과 고급 스토리지를 갖춘 게임기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나는 원래 Series X에 대해 약간 실망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실제로 차세대 강국처럼 느끼게 하는 킬러 앱이나 게임이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게임이 너무 좋아 보이기 때문에 이전 세대 콘솔에서 보았던 그래픽 도약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오히려 Series X는 게임 경험을 더 쉽고 빠르며 더 좋게 만드는 것입니다. 
한번쯤은 경험해도 좋은 기기임은 틀립없습니다.




반응형